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 볼만한 애니메이션. Bluey를 보고

abookslife 2024. 12. 4.

 책은 아니지만 아이와 함께 보던 애니메이션 중 인상 깊었던 '블루이'에 대해 적어보려 한다.

1. 블루이_Bluey?

블루이-애니메이션-로고-그림
블루이_애니메이션 로고

 
영국 BBC 방송국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으로 미취학 아동(6살)인 블루이네 가족들의 살아가는 이야기이다.(무척 재미있다! 자세한 내용을 일일이 얘기할 수 없지만 리얼하지만 이상적인 육아이야기?)

2. 등장인물

블루이-애니메이션-홈페이지-메인-사진
블루이_애니메이션_홈페이지 메인

 
- 등장인물 소개 - 

  • 블루이(파란 강아지) : 장난꾸러기 여자 강아지 1(파랗다고 남자아이라고 생각했던 1인)
  • 빙고(갈색 강아지) : 장난꾸러기 여자 강아지 2, 블루이 동생
  • 엄마(갈색 개) : 아이들에게 화를 내지 않고 잘 놀아주는 엄마(이상적)
  • 아빠(파란 개) : 아이들과 정~말 잘 놀아주는 친구 같은 아빠(엄마보다 너무 이상적)

3. 인상 깊었던 점

 6세 아이를 키우는 아빠 입장에서여서 그런지 역시나 블루이의 아빠가 유독 관심이 갔다. 매번 에피소드마다 블루이와 빙고는 상황극과 장난을 하며 시간을 보내는데 아빠와 엄마가 항상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함께 놀이에 참여해 준다. 그리고 아이들에게 어려운 일이 생겼을 때마다 기다려주고 다시 스스로 시도해 볼 수 있도록 기회를 준다. 그리고 함께 장난을 하는 대상은 대부분 아빠다. 아빠와 친구같이 지내는 것으로 보이는데 TV밖 현실에선 난 항상 아이에게 화를 내는 일이 많다(글 쓰다 현타). 나도 머리로는 화내지 않고 아이가 스스로 잘할 수 있도록 타이르고 지도하려 하지만...(속에서 천불이 난다는 표현을 육아를 해 보신 분들은 알 것이다)

 블루이를 아이와 함께 볼 때마다 블루이 아빠에게 배울 점이 생긴다. 더 공부하고 노력하여 블루이 아빠처럼 친구 같은 아빠는 어렵더라도 지금보다는 나은, 지금보다는 다가가기 편한 아빠가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하겠다(적다 보니 반성문이 되어 버렸네...).

4. 볼수있는 곳(OTT, 책)

5~6세 아이의 양육하고 계시다면 아이와 함께 보시면 좋을 것 같아 몇 자 적어봤습니다.
볼수 있는곳은 'EBS'와 '디즈니+'입니다.

 관련 도서도 있으나 부담 없이 애니메이션부터 보길 추천한다(필자도 아직 못 봄).

 

 

댓글